본문 바로가기
Niwa[영화추천]

추천영화,불합리한세상!직접복수를하는아빠의영화::모범시민::리뷰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2. 25.

안녕하세요. 오늘의 추천드릴 영화는 복수의 끝판왕 불합리한 세상에서 통쾌한 복수를 하는 오늘의 추천영화 모범시민입니다. 한 가정의 아빠가 한 사건이 아닌 국가에게 메시지를 주기 위한 처절한 복수극영화인데요. 철저한 계획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범죄자들과 경찰들 지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모범시민
감동:F. 게리 그레이
개봉:2009 (15세 관람가)
장르:범죄, 드라마, 스릴러

모범시민 포스터

 

 

::줄거리::
평화롭던 가정 속 아내와 딸을 두고 클라이드는 어느 날 과 같이 일을 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들이닥친 괴한의 무리들로 인해 자신의 아내와 딸이 무참하게 살해를 당하고 맙니다.

클라이드의 딸

시간이 지나 금방 범인들은 잡혔지만, 당시 담당 검사였던 닉은 범죄자들과 은밀한 거래 끝에 적절한 처벌만 받고 풀어주게 됩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있던 클라이드는 부조리한 사법거래로 이미 썩을 때로 썩은 세상을 향해 복수를 하고자 다짐을 하게 됩니다.

눈앞에서 그저 당할 수 밖에없는 현실

분노를 머금고, 범죄자에게 또 불합리한 법에 대항해 칼을 가는 클라이드는 무려 10년 동안 준비를 하게 됩니다. 10년이 지나고 어느 날 클라이드의 가족을 살해한 범인들이 참혹하게 살해당하게 되는데, 경찰은 클라이드를 범인으로 추측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다렸다는 듯이 경찰을 맞이하는 클라이드, 그는 자신이 죄를 인정하고 어떻게 죽였는지 자세히 말해주는데요.

교묘히 속이는 클라이드

말을 교묘히 속여 확증이 아닌 자신의 상상 속에서 그랬다고 자백을 하게 됩니다. 닉은 자신의 집에게 도착한 비디오테이프를 딸이 보게 되는데 그것은 클라이드가 범인을 고문을 하게 되면서 남긴 녹화영상, 분노한 닉은 클라이드를 겁박하지만 뚜렷한 증거가 없어 당장 구속을 하지 못합니다.

클라이드를 죄를 밝히려고 노력하지만

클라이드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이며 클라이드는 닉이 좋아하는 거래를 하기로 하는데요. 이를 승낙한 닉은 받아들여 어거부지로 그를 감옥이 넣는 걸 성 곡하게 됩니다. 사건이 끝났다고 생각한 닉은 갑자기 일어나는 살인사건과, 인질, 그리고 또다시 닉에게 거래를 하자는 클라이드 과연 그의 복수는 어디까지 가게 될까요.

그의 복수는 어디까지 향할까요

 

 

 

::리뷰::
제라드 버틀러의 연기가 아주 좋았던 영화입니다. 그의 야성미 넘치는 스파르타 300이 아닌 똑똑하고 교묘하며, 악랄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정말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클라이드(제라드)를 계속 응원을 했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그의 복수가 정말 통쾌하기까지 느껴졌는데요. 살인범을 고문하고 죽을 때 몸은 마비시키되 정신을 뚜렷이 살아있게 하며 수술대에 눕혀 자신의 수술을 볼 수 있게 상단에 전신 거울을 배치하게 하는데요. 눈을 감지 못하도록 쌍꺼풀을 도려냅니다. 그리고 낭심을 자르며, 손가락 하나하나 분리를 하는 아주 죽을 때까지 잔혹하게 고문을 하는 모습이 사이다 원샷하는 느낌이었습니다.

10년동안 준비한 그의 복수

그리고 그들의 실적을 쌓아 범죄자들과 불법적인 거래를 하는 닉과 그의 동료팀, 클라이드는 그들에게마저 복수를 하고 넘어서 더 큰 계획을 세우는 모습이 소름 이끼 치도록 무섭더라고요. 정말 천재가 복수를 하면 이렇게 무서워질 수 있는 거구나라고 느꼈습니다.

딘과 범죄자 은밀한거래를 통해 교모히 빠져나간다

영화를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으며 매 순간 긴박함이 넘치는 영화였습니다. 당연히 정의는 구현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사회는 왜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을까요. 솔직히 궁금합니다. 억울하게 피해를 보는 사람, 죄를 지은 사람은 명확히 나눠서 판결이 나야 하지만 현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도 죄를 지은 사람들에게는 외국의 판결에 비하면 거의 솜방망이 수준이죠. 솔직히 죄의 판명이 명확하게 증명할 수 있다면 함무라비 법전으로 이에는 이 눈에는 눈으로 구식적이지만 확실한 방법으로 구현했으면 좋겠습니다. 피해자가 더 피해받는 현실에 정말 갑갑하기 그지없습니다.

썩어버린 사회

영화에 너무 몰입한 나머지 이상한 말만 한 거 같네요. 결론은 영상 내내 긴박함과 재미가 살아있으며 제라드 버틀러의 통쾌한 복수극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추천드리는 영화로써 꼭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