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웹툰추천]

다음웹툰, 숨은명작 사랑스러운괴물이야기 추천 ::괴물아기:: 리뷰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3. 8.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웹툰에서 기다리면 무료로 볼 수 있는 괴물 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은근히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판타지이면서도 드라마 같은 괴물 이야기로 꽤나 신선한 소재 웹툰입니다. 지금 바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 괴물아기

작가 : 이상윤


 

::줄거리::

2년 전 집을 나온 뒤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주인공은 다시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부모는 그를 거절하게 됩니다. 그마저 어렵게 구한 일자리도 잃게 되지만, 어느 수상한 남자로부터 일제 안을 받게 됩니다. 수상했지만 당장 돈이 필요했던지라 일을 했던 지하로 내려가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기습으로 인해 주인공을 정신을 잃게 되고 어느 방 안에서 깨어나게 되는데 주변에는 핏자국 와 심하게 훼손된 시체가 있어 깜짝 놀라게 되지만, 아기가 있다는 걸 깨닫게 되고, 아기를 보호하고자 다 가게 됩니다.

 

그 아이는 사실 비밀리에 키워지고 있는 미완성된 괴물이지만, 왠지 주인공 앞에서는 아기로 변신해 부모를 바라보는 눈빛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와중에, 급작스러운 습격으로 인해 위기를 처하게 되지만 주인공은 아기가 괴물인 것을 알지만 살리기 위해 데리고 도망치게 됩니다.

 

갈 곳이 없던 주인공과 아기는 산동네 폐가에서 하룻밤을 자게 되는데요. 다음 날 아침 그들의 앞에 한 여자가 다가와 그들의 거두게 됩니다. 이 마을은 어느 할머니가 소유하고 있는 마을로 갈곳이 없는 이들을 위해 집과 먹을 것을 제공해주고 있는 마을입니다. 괴물 아기와 주인공은 어쩔 수 없이 마을에 의탁하게 되는데요. 그들의 운명은 웹툰으로 보시기를 바랍니다.

 


 

::리뷰::

굉장히 신선한 소재여서 기다리면 무료라는 걸 참지 못하고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직 십 대 소년과 괴물의 아이 어울리지 않는 이 둘의 모습이 마을에서 의탁하게 되고 성장하는 모습이 정말 재밌고 흐뭇함을 보여주는 웹툰이었습니다. 괴물이라서 그런지 마을 살기 6개월 만에 폭풍성장을 하게 되는데요. 그 모습조차 너무 이쁘고 귀엽게만 보이는지 마을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는 여전히 주인공만 바라보는 해바라기였고, 애정 욕구로 인해 잘못된 길로 나아가게 되지만 그걸 바로잡아주는 둘의 모습이 정말 가족 같은 따뜻한 마음이 전해주기도 합니다. 웹툰으로 보시면 알겠지만, 인간병기를 만드는 곳과 괴물의 실험하는 곳에서 서로 기득권을 잡기 위해 서로를 죽이려고 하고 있으며 그 사이에 낀 주인공들은 안타깝고 아련하게 슬픔을 견뎌내는 모습이 마음을 아프게 느껴지는 웹툰입니다.

 

이야기 소재와 스토리 진행, 각 캐릭터마다 인물의 구성이 정말로 잘 전개가 되고 있고, 그림 채마저 잔인함이 아닌 슬픈 듯 아련함이 녹아져 있는 그림채로 백점만점에 백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께서는 꼭 추천을 드리는 웹툰이며, 후회하지 않을 웹툰이니 꼭 괴물 아기를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