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웹툰추천]

인기드라마웹툰 추천, 한국최고의 미슐랭스타이야기 ::미슐랭스타:: 리뷰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3. 11.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웹툰은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을 하고 있는, 요리를 주제로 한 웹툰 미슐랭 스타입니다. 정말 오랫동안 연재해온 웹툰으로써 벌써 시즌4, 77화 연재 중에 있는데요. 한국 최초의 미슐랭 스타를 꿈꾸는 젊은 셰프의 이야기 지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미슐랭스타

작가: 송

장르:요리, 드라마

정보:카카오페이지에서 목요일마다 연재중 (현재 시즌4 77화)

미슐랭스타


 

::줄거리::

주인공 류태환은 어릴 때부터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미슐랭 스타를 꿈꾸며, 미슐랭 쓰리 스타인 리처드에서 1년간 부주방장으로 일하며 화려한 경력을 쌓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류태환은 일을 그만두겠다며 말을 하고 직후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귀국 후 나름 유명한 한국의 라 쁘띠 메종 레스토랑으로 가서 음식을 맛을 보았지만, 소문과 달리 그의 입맛에 맞지 않으며 크게 한바탕을 하게 됩니다.

 

라 쁘띠 메종 레스토랑은 사연이 있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후 여주 박은비는 레스토랑을 갑작스럽게 운영을 하게 게 되었고, 더구나 주방을 책임을 지던 류조 아저씨 의가 떠나자 레스토랑은 박살이 난 상태로 류태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박은비는 음식 맛을 볼 줄 모르며 최악의 음식도 전부 맛있다고 하는, 이상한 입맛을 가졌으며 당연히 장사가 안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망할 수 밖에 없기에 절박한 마음으로 류태환에게 1년간 라 쁘띠 메종의 헤드 쉐프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부탁을하며 류태환은 이 제안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류태환의 화려한 경력을 모르던 라 쁘띠 메종 직원들은 불만을 할 수 밖에 없었고, 류태환은 압도적인 요리 실력을 뽐내며 점점 명성을 날리게 됩니다. 그전에 음식으로 장난치던 셰프를 내쫓으며 레스토랑 재정비를 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사람이 몰리게 되는데요. 하지만 유명한만큼 적들이 많이 지기 마련인데요. 선풍 그룹에서 점점 도를 넘은 도발과 승부를 걸어오게 되며, 거기다 라이벌인 만큼 실력이 좋은 노틈새 셰프가 등장하게 되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피어나는 미슐랭 스타의 이야기입니다.


 

::리뷰::

정말 선풍 그룹에서 비겁하게 수를 쓰거나 견제가 들어올 때 묵묵히 가만히 있는 모습이 정말 답답하기만 했는데, 결국 음식으로 승부를 보는 묵직하게 복수를 하는 류태환의 스타일이 점점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웹툰입니다. 정말 작가님께서도 대단하신 게 음식 쪽의 정보를 잘 알기를 넘어 전문성이 뛰는 음식의 소개할 때 매력포인트와 그리고 각 셰프의 음식 스타일, 굽기 부터 시작해 조리기구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대박인 작품입니다.

 

실제로도 유튜브에서 voice of chef 검색하시면 웹툰에서 나왔던 실제 요리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번쯤 먹어보고 싶은 음식들이 즐비한대요. 제대로 된 레스토랑을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 저에게 있어 부담스러운 장소이거니와, 부족한 용돈으로 턱도 없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한번쯤 꼭 먹고 싶은 음식을 정해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매화가 새롭게 나오는 요리들과 그 속에서 피어가는 류태환과 박은비의 로맨스도 살짝살짝 볼 수 있으며 나름 무뚝뚝한 류태환이 조금씩 변하며 성장하는 모습이 정말 멋지게 보입니다. 류태환은 사실 한국 최고기업 회장 류화란의 아들인데요. 부와 명성을 포기하고 꿈을 좇아가는 요리에 있어 열정만큼은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마음은 벌써 미슐랭 스타입니다. 다양한 요리와 살짝살짝 곁들인 로맨스를 좋아하신다면 꼭 추천을 드리고 싶은 웹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