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애니추천]

일본애니추천, 죽어도살아나는 주인공 이야기 ::괴물사변:: 리뷰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3. 12.

안녕하세요. 오늘의 일본 애니 추천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대 판타지 및 액션 장르이며 2020년에 1분기 애니입니다. 신박한 소재와 판타지, 액션, 그리고 은은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일본애니가 되겠습니다. 지금 바로 소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제목:괴물 사변

괴물사변


 

::줄거리::

깊은 산골 동네에 어느 시골마을에서 어느 한 아이가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마을의 온갖 힘든 일과 더러운 일을 혼자 다하며, 힘든 일로 인해 더러워진 몸과 냄새로 아이들에게 따돌림마저 당하기도 합니다. 아이는 자신을 거둬준 이모에게 눈칫밥을 먹어가며 어려운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는 주인공 카바네입니다.

 

아이들의 따돌림에도 하루 종일 힘든 일을 하여 집으로 돌아와 눈칫밥 먹어도 표정 없이 하루하루 살아가는 그에게 어느 날 한 남자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그는 사실 사설탐정으로써 이모가 운영하는 숙박업소에 머물게 된 인물은 사실 마을에서 이유 모르게 계속 죽어나가는 가축에 대해 조사를 하러 오게 된 코 하치입니다. 

 

코 하치는 주인공 카바네에게 주변을 어슬렁 거리며 그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데요. 모두가 싫어하고 더러워하는 아이에게 코하치 카바네에게 일을 도와주기도 하며, 생전 따뜻함을 받아본 적이 없는 카바네는 어리둥절하기만 합니다. 심술궂은 이모의 아들은 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고 카바네를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카바네가 버려질 때 유일한 유품으로 목걸이를 뜯어버리게 되고, 그 순간 주인공의 모습이 괴물로 변하기 시작을 합니다.

 

놀란 아이는 도망을 가기 되고 카바네는 자신이 괴물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우울감에 빠지게 되고 때 마쳐 탐정인 코 하치는 카바네에게 자신의 진실을 커밍아웃하게 됩니다. 세상에는 요괴들이 인간들 사이에 숨어 살고 있으며 주인공 카바네는 인간과 요괴 사이에서 태어난 반요라는 걸 알게 됩니다. 가축을 죽인 요괴들을 죽이는 동시에 이모 아들을 살려주며, 동시에 탐정은 카바네에게 총구를 겨누게 됩니다.

 

사실 자신의 의뢰는 카바네를 죽이는 것으로 이모의 의뢰를 받았다고 하며, 카바네는 한치 망설임이 없이 자신을 죽여달라고 합니다. 이모는 사실 카바네를 진실을 알고 있었으며 가축을 죽이는 것이 카바네라고 의심하게 되어 살인 의뢰를 맡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바로 총구에 불꽃이 티며, 카바네의 이마에 정통으로 맞으며 죽게 됩니다.

 

사설탐정은 이모에게 카바네의 시신을 보여주며 임무 완수를 하여 돌아가게 되고 카바네의 시체를 들고 가버립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카바네는 다시 살아나게 되었고, 태연스럽게 코 하치는 이제 일어났냐고 태연하게 대답을 합니다. 자신은 죽지 않는 요괴이며, 사무실로 데려간 곳에서는 다른 요괴들이 살고 있었는데요. 카바네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애니로 감상을 부탁드립니다.

 

 


::리뷰::

사설탐정인 코 하치와 그리고 아이들과 지내며 웃는 모습이 정말 사이다를 원샷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요괴로 인해 고통받는 가족들 구하게 됨으로써 카바네는 이렇게 일하다 보면 자신을 가족을 찾을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품게 되지만, 순탄치가 않습니다. 카바네를 노리는 어둠의 세력으로 인해 고통을 다시 받게 되는 동시에 성장을 하는 모습이 재밌게 느껴지는 일본 애니였습니다.

 

주인공의 귀여운 얼굴과 은근히 신경 쓰이는 눈썹마저도 멋지게 보입니다. 후반에 갈수록 액션씬과 긴장감 그리고 간간히 사건을 해결하는 동시에 몰려오는 힐링 감을 느낄 수 있는 애니이며,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에게 꼭 추천을 드리고 싶은 2020년 1분기 애니입니다. 이상으로 소개를 마치며 다음에도 더 나은 소개글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