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웹툰추천]

[네이버추천웹툰/금요일웹툰] 스포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2. 4.

[네이버 추천 웹툰/금요일 웹툰] 스포

안녕하세요.니와입니다.

오늘도 여러분들께 웹툰을 추천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소개해드릴 작품은 이강작가님의 스포입니다.


현재 신작웹툰으로 네이버에서 연재가 되고 있으며 미리보기까지 합치면 11화까지 나 온상 태입니다.
저는 10화까지 본 상태인데 내용은 아주 만족스럽더라고요. 솔직히 초반에 시작하는 주인공의 고구마가 있긴 있다만 어느 정도 필요한 요소인 거 같아요.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는 지켜봐야 되겠죠?


웹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어느 날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들과 우주선의 습격으로 모든게 마비가 되기 시작합니다.
주인공은 아포칼립스가 시작될때부터 어느 순간 자신에게 미래를 알려주는 현상 와 메시지가 오는데요.

평범한 고등학생이였던 승호는 전철 안에서 소진이를 구하기 위해 또 자신의 가족을 구하기 위해
괴생명체들이 돌아다니는 위험한 도시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리뷰
처음에 말한것처럼 아포칼립스로 변한 세상과 전철 안에서 일어났던 계기로 주인공은 남들과는 다른 존재가 되는 모습 이제 취향인 웹툰이었습니다. 어설픈 스토리가 아니고 작가님이 고민 고민하면서 스토리 구성을 하신 느낌이 들며 초반에는 주인공의 답답한 모습이 조금 그렇더라고요. 현재 10화까지는 읽었는데 점차 나아지는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조금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주인공 말고도 미래를 볼 수 있는 캐릭터가 등장을 하는데요. 어떠한 조건을 클리어 하면 되는 건지 무작위로 미래를 볼 수 있는 건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분명한 건 새로 등장한 인물은 현명하다는 거죠

하지만 스토리 진행을 나아가게 되면서 이 부분은 해결해주실 거라 믿고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이를 커버할 수 있는 그림채, 등장인물 간의 묘사, 리얼리티 한 괴물들이 잘 조합을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상으로 괴물이 징그럽긴 하지만, 그래서 더 매혹적인 거 같아요.

점점 변하는 주인공을 기대하면서 오늘도 저는 11화를 마저 보러 가겠습니다.
더 이상 이야기를 하면 스포일러로 여러분들에게 재미를 반감시켜드릴까 봐 걱정이 앞서네요

다시 한번 네이버에서 금요웹툰으로 연재 중이며 아포칼립스와 현대 판타지가 섞인 성장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은 웹툰입니다.

 

 



추가
이강작가님의 작품이며 웹툰[감염자]도 있습니다.
완결이 난 상태이므로 스포 웹툰이 마음에 드셨다면 해당 웹툰을 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오늘의 소개는 여기까지 마치며, 다음에도 더 나은 소개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