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영화추천]

[추천영화/수만명의 엑스트라! 이연결출연의 미친전쟁영화] 명장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2. 18.

[추천영화/수만 명의 엑스트라! 이연걸 출연의 미친 전쟁영화] 명장

이연걸과 유덕화의 초호화 캐스팅 수만 명의 엑스트라 중국의 뻔한 액션 영화가 아닌 극도로 사실적으로 만든 영화 홍콩의 아카데미상을 받은 명작 영화이므로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

 

 

제목 : 명장

영화 명장포스터

[줄거리]수 천구의 시체 속에서 살아남은 한 사람 장군 방청운(이연걸) 전투 패배로 인해 모든 것을 잃은 방청운(이연걸)은 도적질 하던 무리들에게 발견이 됩니다. 장군이었던 그는 좋은 신발 덕분에 도적들은 그의 신발을 탐하려 하지만 방청운(이연걸)의 장군으로써 무력으로 간단히 제압을 해버리는데요. 싸움을 잘해 도적들은 그의 높이사 자신들의 두목에게 데려가 한패가 되기로 제안을 합니다. 이후 방청운(이연걸)은 도적무리에 합류하게 됨으로써 군수품을 운반하던 정병들을 습격하여 약탈하고자 작전이 시작됩니다. 지나가는 병사들을 협곡에서 공격을 하며 지리적 이점을 두고 전투를 시작했지만, 적들의 병사가 너무 많았기에 금방 위기에 처하고 맙니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방청운(이연걸)은 적국의 수장 단숨에 해치워버립니다. 우두머리가 없어진 적군들은 혼란이 가중이 되며 도망가기 시작했고 그렇게 그들은 식량을 약탈하는데 성공을 합니다.

 

 

 

입대전 도원결의를하는 세형제


마을에 있는 자신들의 가족들을 살리기위해 도적질을 하던 그들은 바로 괴 자영의 군대가 나타나 이들의 식량과 가축을 모조리 빼앗아 갑니다. 먹을 것이 없어 당장 굶어 죽게 생긴 그들은 방청운(이연걸)의 군에 입대를 하자는 의견에 망설이지만 급료를 받아 가족을 부양할 수 있다는 말에 승낙을 하게 됩니다. 입대 전 방청운과, 조이호, 강오 양은 도원결의를 하며 비장한 각오로 입대를 하게 됩니다.

영화 명장 <이연걸>


방청운은 15일만에 서성을 함락시키겠다고 호언장담하여 1500명의 군사를 지원받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많은 적군의 숫자지만 죽음을 각오하고 전투를 벌입니다. 죽기 살기로 싸워 기적을 만들어낸 승리에 상부는 그들에게 부대를 더 맡게 되어 전투를 벌이게 되며 방청운, 조이호, 강오 양은 셋이서 함께라면 두려울 것이 없었으며 승리를 하게 됩니다.

영화 명장 <유덕화>


전쟁에 승리한 시점 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 자신들의 병사가 마을 처자를 겁탈하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방청운은 군법에 의해 처형을 시키고자 하지만 자신들의 형제들은 이번만 봐주자고 합니다. 하지만 지엄한 군법 아래에 방청운은 그대로 처형을 시키며, 처음과 다르게 변해가는 그들의 모습이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과연 그들은 끝까지 우애를 다지면서 이 전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리뷰]
이 영화는 중국의 뻔한 액션 영화가 아니고 인물들의 심리적 묘사와 고증을 담은 영화인데요. 이연걸과 유덕화가 출연하여 홍콩의 아카데미상까지 받은 훌륭한 영화입니다. 권력의 욕심과, 사랑, 그리고 형제의 우애 다양하게 심리적인 변화를 나타내면서 벌어지는 사건은 정말 이연걸의 연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영화입니다. 점차 변해가는 이연걸의 모습이 안타깝기고 했으며 권력의 무서움을 알게 되는데요. 삼국지의 유비 형제가 왜 대단한지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영화 명장중에서


개봉 시기가 2008년이지만 지금 봐도 무색 할리 없는 그런 추천영화입니다. 전쟁, 액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기를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이연걸이 최근에 어떻게 되었는지 검색을 했지만, 변해버린 그 충격적인 모습에 세월이 무상하기만 합니다. 이연걸이 1963년생이니 제 자신도 늙어버린 모습에 영화 명장처럼 암울하기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