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영화추천]

강력추천영화, 14000년동안산남자의이야기::맨프럼어스(The Man from Earth):: 리뷰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3. 3.

안녕하세요. 오늘의 추천드릴영화는 무려 14000년살았던 남자의 이야기소재로 맨프럼어스가 되겠습니다.간단히 줄거리와 리뷰를 써서 여러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자 합니다. 영화 소재부터 신선한 이 영화는 2010년9월30일에 개봉되었던10년전에 상영한 영화인데요. 그런저런 액션도 없이 오직 이야기로만 흘러가는 영화의 내용이 정말 신선하고 재밌게 봤던 영화입니다.지금부터 맨프럼어스 영화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맨프럼어스(The Man from Earth)
감독:리처드 쉥크만
장르:드라마/SF
상영시간:87분

맨프럼어스

::줄거리::
10년간 지방의 한 대학에서 교수생활하던 존 올드맨은 갑자기 교수직을 포기하고 다른곳으로 이사 가기로 했는데요. 마지막으로 10년동안 사귀었던 친구들을 불러 회포를 풀고자 집으로 초대하게 됩니다. 그의 행동에 친구들은 걱정이되며추궁을하지만 그의 환송회에서 이야기를 하는도중 존 올드맨은 하나의 주제를 던지게 됩니다.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무려14000년을 산 사람이 있다면 어떤지 물어보게 되는데요.

맨프럼어스<존올드맨>

 


그의 친구들은 농담으로 생각하지만 그의 질문에 진지하게 대답하므로써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친구들의 질문에 존 올드맨은그에 맞게 질문을 받아치게되고 점차 심화되어 가는 내용속에 정확한 근거는없지만 마냥 거짓말 같지않은 그의 대답이 상황이점차 어리둥절하게 변하게 되는데요. 각 분야의 전문가들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논리적인 질문에 존 올드맨은 자신이 그 사람이라고 말하게 됩니다.

맨프럼어스

그리고 그의 이야기속에 경악할만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오는데요. 해가 뜨는방향에따라 이동하던중 어느 한 종교를 배워 그것을 널리 알렸다고말하는데요. 그것은 부처의 뜻을배워 서쪽으로가 자신이 십자가를 짊어졌다는것, 자신이 예수라고 허황되는 소리까지 나옵니다.

맨프럼어스

한치 빈틈도없는 존의 논리적인 말에 동료모두가 괴로워하게 되고 호기심과 분노, 그리고 알 수 없는 감정이 깊어짐에 따라 존은 그만거짓말이라고 모두에게 말한다. 어수선하게 마무리가 되어 동료가 떠나기 시작하고 그 후 더 놀라운 진실이 밝혀집니다.

 

 

 

::리뷰::
정말 이 맨프럼어스 영화를 보게되면서 87분이라는 시간이 금방 흘렀다고 생각이 들만큼 깊게 빠졌는데요. 화려한 액션신과 컬리티가 높은 영상미도 없는대도 빠져드는 매력이 정말 다 보고난 후 어리둥절해있는 제 모습이 생각이 나네요. 정말 생각해보면저렴한 비용으로 최대의 극치로 수익을 냈다고 보면되는영화인데요. 1편이 인기가 많자 2편까지 나온 영화이지만 개인적으로 2편은보지않는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여기에서나온 존 올드맨이라는 인물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질문에도 논리적으로 반박하는모습이 대단하게만 느껴졌는데요.자신이 늙지않는다는걸 주변에서 조금씩 눈치를 챈다면 10년마다 이사를 간다는것부터 시작해 자신의 살아왔던 삶과 과거의 유명한 인물들과 그리고 자신이 예수라는점, 종교인이 본다면 기분나쁠만한 영화인거같지만 저는 꽤나 흥미진진했습니다.

14000년살아도 그만큼 살아온만큼 똑똑해질줄 알았는데, 그는 오랫동안 산다고 천재가 되지는 않으며 많이 배워도 그 시대의 것이라는말에감탄을 했는데요. 이 대본을 만든 인물에게 정말 극찬을 존경을 하고싶네요. 마지막에도 크나큰 반전이 있지만 그건 영화를 직접보고 여러분들이 감탄을 맛보았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14000년동안 산남자이야기 맨프럼어스를 소개를 마치며 아직 보지않으신분들은 꼭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