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영화추천]

넷플릭스영화추천, 인간이 기후를 조작한다::지오스톰:: 리뷰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3. 3.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영화를 좋아하시나요. 특히 재난과 범죄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영화를 꼭 봐야 하는데요. 인간이 기후를 조작할 수 있지만, 인간의 탐욕으로 인해 대재앙을 만들어내는 내용인데요. 줄거리와 리뷰를 통해 마음에 드신다면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는 영화이니 추천을 드리는 영화입니다.


::지오스톰(Geostorm)::
장르:액션/SF
감독:딘 데블린, 대니 캐논

지오스톰

 

 

::줄거리::

세상은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게 되는데요. 세계 정부 연합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제이크(제라드 버틀러) 선두로 날씨를 조종할 수 있는 더치 보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됩니다. 지구를 둘러싼 인공위성 조직망을 통해서 재난의 조짐이 발생 시 더치보이프로그램을 작동시켜 그 지역에 대해 구름을 없애 허리케인 같은 재앙을 막을 수 있는데요. 이를 성공을 사람들은 크게 환호하였으나, 정부는 제이크를 좋지않게 보였는데요. 정부는 더치 보이를 이용하는데 윤리를 따지는 게 아닌 값으로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사고를 계속일으키자 제이크를 청문회를 열어 더치 보이 권한을 자신의 동생 맥스에게 넘겨버립니다.

지오스톰

그 계기로 제이크와 맥스는 관계가 멀어지게 되고 그렇게 시간은 몇 년이 지나버립니다. 그리고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로 더치 보이는 지구 곳곳에 이상현상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사막 가운데에 급격한 저온으로 사람들이 얼어 죽거나, 추운 곳에서 급격한 폭염이 일어나 더치 보이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판단한 정부는 다시 제이크를 불러 원인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지오스톰<제이크>
지오스톰<맥스>

제이크는 조사하던 도중 더치보이프로그램에 아무 문제가 없어 보이나 수상한 현장을 파악하게 되는데요. 단순 오류가 아니고 이에 대한 흑막을 파악하고자고비를 넘으며 위험한 일이 닥치지만 이 사태의 원인을 알게 되고 그를 해결하려고 노력을 하게 되지만, 지오스톰이 임박해오고 무사히 막을 수 있을까요.

지오스톰


 

::리뷰::
역시 영화를 보면 뭐든지 인간이 제일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탐욕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착각에 죄 없는 사람만 희생되는 범죄 및 재난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파르타, 모범시민에 나오는 제라드 버틀러를 좋아해서 본 영화인데요. 그의 마초적인 연기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 영화입니다.

지오스톰

장면마다 영상미와 즐길거리가 충분히 있는 지오스톰은 현실에 진짜 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아직까지는 우리가 더치 보이가 필요한 만큼 절박하지도 않고 이 영화처럼 위험한 게 지구의 운명의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불안감에 반대를 하고 싶네요.

지오스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이 영화는 재난영화인 동시에 범죄영화가 느낌이 강하게 나고 있습니다. 배경이 우주와 지구에서 일어남에 따라 보는 영상미와 각 캐릭터마다 인물구성에대해 범인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스릴감과 그리고 지상에서 추격하는 액션 장면이 절묘하게 섞여 만들어진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영화이니 넷플릭스에서 감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오스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