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애니추천]

애니추천, 정말 재밌는 일본 장편 애니 추천 TOP 10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3. 16.

안녕하세요. 오늘의 추천드릴 애니는 일본의 장편 애니 중 TOP10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유명한 애니부터 숨겨진 작품을 추천을 드리며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 또는 애니메이션 다시 보기를 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될 만한 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정말 재밌는 일본 장편 애니 추천 TOP 10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원피스::

원피스

어릴때 학교에서 돌아오면 꼭 챙겨보았던 애니, 원나블 중에 원에 해당되는 최강 장편 애니입니다. 만화책으로써는 현재 1000화를 넘긴 상태이며, 애니는 곧 1000화가 달성이 될 예정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 들었거나 보았을 장편 애니, 다시 보기 하려면 정말 기나긴 시간이 필요한 애니지만 그만큼 일본 애니 역사상 재밌는 애니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나루토::

나루토

이제는 추억으로 넘어가버린 원나블 중에 나에 해당하는 애니로써 그의 아들이야기가 시작되고 있는 애니입니다. 개인적으로 장편 애니로써 정말 좋은 끝맺음으로 마무리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장편 애니일 경우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끝없는 먼치킨이 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밸런스는 맞추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엄마 아빠가 되어버린 나루토 시대는 이제 먼 추억이 돼버렸지만, 시간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천천히 다시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누야샤::

이누야샤

어릴적 티브이에 상영되었던 명작 애니입니다. 현재로써는 이누야사, 셋쇼마루의 아이들의 이야기로써 반요의 야샤 히메가 상영이 되고 있습니다. 우물에 빠진 가영이가 전국시대로 돌아가며 이누야샤와 함께 흩어진 사원의 구슬을 찾아가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말을 안 해도 다들 아시겠지만, 세월이 흐르다 보니 모르는 분들이 있으실까 봐 말씀을 드립니다. 옛 애니라고 해서 떨어지지는 않으며 지금 보아도 손색이 없는 명작 애니입니다. 개인적으로 셋쇼마루의 팬으로서 셋쇼마루와 링을 응원합니다.

 


::헌터X헌터::

 

소년 성장 애니 중에서 대표작이라고 불리는 애니입니다. 곤이 아버지가 헌터 헌터 임을 알게 되어 찾아가는 이야기이며, 리메이크 버전이 있고, 옛 버전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요크시티까지는 옛 버전으로 보기를 추천드리며, 이후부터는 리메이크 버전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재밌게 본 장편 애니 중 하나로써 요크시티 편과 개미 편을 아주 인상적으로 보았던 애니입니다.


::디그레이맨::

디그레이맨

성직자와 악마들의 싸움을 그린 유명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설정이 특이하며 특히나 주인공 알렌 워커의 캐릭터라는 설정이 참 매력 있게 다가온 작품입니다. 점점 성장함에 따라 멋있어지는 모습이 원피스 루피랑 비교를 하자면 기어를 점점 사용할 수 록 강하지만 조금 이상하게 변하는데, 디 그레이맨은 멋있어지는데, 외향적으로도 굉장히 멋지게 변신을 하게 됩니다.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한 번쯤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장편 애니입니다.


 

 

::데스노트::

데스노트

이것 도한 유명한 애니로써 애니를 안 본 사람은 있지만, 짤을 안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애니입니다. 저로써는 다크히어로는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며 야가미 라이토처럼 두뇌와 그리고 정의를 위해 가차 없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설정을 매력 있게 본 작품입니다. 돌아보면 이 애니 또한 시간이 꽤 흘렀으며 모르시는 분,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한 번쯤 꼭 추천을 드리는 명작 애니입니다.


::드래곤볼 Z , GT::

드래곤볼

정말 장편 애니를 보면서 엔딩을 마무리하는 게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본 애니 중에서 끝맺음이 제일 잘한 애니메이션이 드래곤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GT에서 일성 장군과 전투를 거듭하며 처절하게 싸우는 손오공의 모습이 정말 그때는 눈물을 흘리며 엔딩씬을 보았습니다. 다시 보기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작품이며, 옛 애니이니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한 번쯤 보시는 것도 굉장히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바람의 검신::

바람의 검신

막부시대를 종료를 시키며 메이지 유신을 개척한 전설의 사무라이 켄신의 이야기입니다. 메이지유신이 들어서고 잠적하며 떠도는 방랑한 존재가 되지만 어느 날 카린을 구해줌으로써 인연이 시작되는 애니입니다. 이 애니가 무려 96년도에 개봉된 애니입니다. 아실 분은 아시겠지만, 너무 오래되다 보니 이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들며, 보지 않으셨으면 꼭 추천을 드리는 애니입니다.

 


::샤먼킹::

샤먼킹

과거 죽은 이들을 현신을 시켜 이용해 싸우는 당시만 해도 정말 참신한 소재의 애니였습니다. 페이트의 원조라고 볼 수 있는 그런 비슷한 소재인 것 같습니다. 약간의 중2병 같은 설정이 있지만, 나름대로 스토리며 캐릭터 설정이며 정말 재밌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2001년도에 개봉을 한 애니이므로 20년이 되나 된 애니입니다. 지금 보아도 퀄리티는 떨어지지는 않지만 나이가 들어서 보니 살짝 유치한 감이 있습니다.


 

 

::테니스의 왕자::

테니스의 왕자

정말 이것 또한 옛 애니로써 테니스보다 잘생긴 남자들로 인해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았던 애니로 기억이 되고 있습니다. 에치젠 료마는 한때 유명했던 아버지에게 테니스를 배워 초등부였을 때도 중등부를 이기는 강력한 존재로 거듭납니다. 일본으로 돌아와 청솔중학교 테니스부를 가입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스포츠 애니입니다. 주인공의 중2병이 심각하게 느껴지지만 얼굴이 잘생겨서 저렇게 행동을 하니 할 말 없게 만드는 애니입니다.


이렇게 제가 재밌게 본 일본 장편 애니 TOP10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랑 나이 비슷하신 분들께서는 이미 다 알고 있을 애니일 거라 생각이 들지만 대부분 옛 애니가 많아 이제는 모르는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다시 보아도 손색이 없는 애니이며, 옛 애니라고 해서 그림채와 스토리가 절때 떨어지지가 않는 명작 애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