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영화추천]

[넷플릭스/추천영화/리뷰] 콘스탄틴 추천드립니다.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1. 25.

[넷플릭스/추천영화/리뷰]콘스탄틴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니와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이들 보시고 계시는 넷플릭스 영화 중에 추천드릴 려고 합니다. 키아누 리브스가 출연한 퇴사 장르인 액션 영화 콘스탄틴입니다. 저는 드라마, 영화, 애니, 웹소설을 다양하게 보는데 공포물만 아니면 전부다 보고 추천을 드리고 있어 정말 쓸 글이 너무 많아 고민이 많습니다. 쓸데없는 말이 길었네요. 오늘의 추천드릴 추천영화는 콘스탄틴입니다.

나온지도 오래된 영화이며, 인지도가 많은 작품이어서 꽤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전 이 영화를 넷플릭스에서도 보고 티브이에서도 수 없이 봤지만 볼 때마다 질리지 않고 재밌게 보았습니다. 설국열차를 본 사람들이 양갱 이를 먹고 싶어 하듯이 키아누 리브스가 흡연하는 내내 담배가 생각나게끔 하는 영화입니다.

 

 


* 소개해드리기 앞서 스포일러 내용이 담겨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줄거리/리뷰]

주인공 존은 어릴 때부터 사람의 눈에 보이지 말아야 할 존재들이 보이는 인물로서 그것은 흔히 말하는 천사와 악마들입니다. 어린 나이부터 보지 말아야 할 것들을 보게 되면서 참지 못한 존은 자살을 시도하게 됩니다. 자살을 하게 되면 무조건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구급차에서 심장이 멈춘 그 순간 영원함을 느낀 존은 다행히 CPR로 소생을 하게 되면서 다시 현생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되었고 자신의 눈으로 직접 경험하게 되면서 존은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펴온 담배로 인해 암이 걸리고, 시한부 판정을 받은 존은 자신이 지옥행 열차에 탑승할 거라는 걸 알았기에 용서할 수 없는 자살이라는 죄를 벗기 위해, 구원을 받기 위해서 퇴마사가로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뚜렷한 희생에 있어 신은 그의 부름에 응하지 않게 되고, 지옥에서는 그의 죽음만을 기다리게 됩니다.

어느 날 존은 퇴마사 일을 하기 위해 여전히 담배를 피우며 악령이 깃든 여자아이에게 다가가며 퇴마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 여태 악마와 달리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악령은 거울 속에 가두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세계로 나올려는 행동에 믿을 수 없다는 생각을 느끼게 됩니다. 신과 악마는 예부터 인간 세계에 올 수없다는 규정을 하게 되고 대신 혼혈 악마와 천사를 두게 되면서 조율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상함을 느낀 존은 이 사실을 말하지만 아무도 믿지 않았고, 오히려 미친 취급을 받으며 방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집에 찾아온 안젤라는 자신의 여동생이 자살을 했는데 자살이 아닌 것 같았다고 존에게 설명을 하지만 존은 그녀의 를 거부하게 됩니다.

 

그녀를 내쫓은 후, 곧이어 악마의 날갯소리를 듣게 되자 악마가 자신을 찾아온 게 아닌 안젤라에게 향하고 있었으며 급히 그녀에게 다가가 악마로부터 그녀를 보호해주게 됩니다. 악마가 세상에 나온 것도 이상하지만, 왜 안젤라에게 향했는지 안젤라가 말한 사건이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그녀의 동생이 진짜 지옥에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자 합니다.

지옥으로 다녀온 존은 안젤라의 여동생이 자살이 맞음을 확실하게 되고 안젤라에게 중요한 사실을 듣게 됩니다. 그녀는 쌍둥이였으며 어릴 때부터 자신과 같이 악령이 보였으나 안젤라는 부정을 했고, 여동생은 주변인들에게 미친 취급을 당하며 정신병원에 갇혀 자살하게 된 것입니다.

뭔가 크나큰 일이 벌어질 것을 예상한 존은 안젤라와 함께 사건을 실마리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스토리의 내용은 여기까지만 설명을 드리고 나머지 부분은 여러분들께서 직접 영화를 감상해주셔서 결말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등장하는 악마와 지옥의 배경은 정말 인상적으로 보았는데요. 마치 핵폭탄을 맞은 듯 불타오르는 도시가 지옥이며 악마는 머리가 반으로 잘려 흉측한 괴물로 표현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옥 아래에서는 악마들에게 영원히 괴롭힘을 받으며 정말 지옥 같은 모습을 나타낸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 존은 당연히 지옥에 가길 싫어하는 게 당연하며, 더욱더 자기가 지옥으로 보낸 악마들이 넘쳐나니 막막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키아누 리브스 배우를 굉장히 좋아하며 매트릭스 영화에서도 인상 깊게 보았습니다. 그리고 담배 피우는 모습조차 너무나 멋져 보이는 사람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콘스탄틴 2가 제작된다고 한동안 말이 많았지만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액션과 SF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을 드리는 영화입니다. 이상 소개를 마치며 다음에 더 더 나은 소개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