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iwa[애니추천]

[추천애니]일본 명작 애니추천 아홉번째 시리즈

by 니와의취미잡화점 2021. 2. 1.

[추천 애니] 일본 명작 애니 추천 아홉 번째 시리즈

안녕하세요. 니와입니다.


주말사이에 개인 사정으로 바빠 요즘 애니 시리즈 추천을 드리지 못했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항상 글을 봐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인사말씀을 드리며 오늘도 5개의 작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하는 작품은 순위가 상관이 없으며 기억에 나는 순서대로 추천하는 것이니 오해 없길 바랍니다.
*소개&리뷰 형식이어서 일부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분들께서는 이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1)1)마크로스 프론티어


과거 거인족이라고 불려 오는 거인들과 전쟁이 있었고, 처음 겪는 외계 생명체와 전쟁으로 인해
인류는 멸망에 가까울 정도로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후 거인족과 화해를 하게 되면서 연합하게 된 인류는 지구를 떠나 우주를 개척하게 됩니다.
하지만 바쥬라는 외계 생물체가 인류에 나타나면서 인류는 다시 한번 위기가 오기 시작합니다.
이 생명체들은 벌과 개미를 비유하자면 하나의 지성체의 명령에 의해 움직이는 괴물들이 인류를 위협하기 시작합니다.

남자 주인공은 잘생긴 남자로 유명한 가부키 활동을 하는 집안에서 태어나 배우에 맞게 키워집니다.
이러한 현실을 부정하게 되면서 입대를 하게 되어 인류를 위협하는 바쥬라는 괴물과 싸우기 시작합니다.

아 애니를 보시게 되면 전투 장면에도 음악 애니가 나옵니다.
화려한 전투씬과 음악이 어울리면서 여러분들께서도 굉장히 추천하는 애니입니다.
제가 봤을 때도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전투씬에 나오는 음악밖에 생각이 안 나네요.

 

 



2)클라나드


처음 시작하는 씬은 학원물의 전형적인 패턴으로 시작이 되며 전형적인 로맨스 이야기입니다.
남자 주인공은 아버지와의 불화 때문에 삐뚤어진 학교생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개학 첫날 나기사를 만나게 되면서 그녀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고 어엿한 사람으로 바뀌게 되는 로맨스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애니 중 하나입니다.
전 솔직히 캐릭터 얼굴에 비해 눈이 반 정도 차지하는 캐릭터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워낙 유명하고 재밌다길래, 꾹꾹 참으면서 봤는데 진정 스토리의 이야기는 2기부터 시작하더라고요.
그때 당시 재밌다고 추천해준 인물들에게 크게 욕을 하고 싶었습니다. 너무 슬프로 감동이라서요 ㅠㅠ

아주 오래전에 본 애니이지만 지금도 그 여윤을 기억하고 있으며 아직도 그 노래가 생각나네요. 단고~단고~ ㅎㅎㅎ
명작인데 이제야 추천하는 제가 원망스럽기도 하네요. 크나큰 우울증이 올 수 있으니 여러분들께서는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취성의가르간티아


인류는 괴생명체 히디어즈라는 생물체와 존속을 건 전쟁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은하 인류 동맹은 밀리고 있는 와중에 회심의 기습작전이 이루어졌으나 실패하고 맙니다.
주인공은 우주에서 자라 전쟁을 겪으며, 오직 싸움밖에 모르는 군인이었고 이 기습작전에 투입하게 되었으나 실패를 하여
전장 이탈을 하기 위해 공간 이동 중 우연히 옛 인류의 고향인 지구로 떨어지게 되고, 그곳에서 착륙을 하게 되면서 이방인이 됩니다.
지구는 더 이상 육지가 남아있지 않아 사라 믈은 배 위에서 생활을 했고, 당연히 문명은 이전보다 퇴보가 된 상태입니다.
우주에서 온 레드를 맞이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사건과 진실을 찾게 되는 애니입니다.

애니를 보면서 처음 스토리를 잡는 세계관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인공이 지구로 떨어지게 되면서 중2병이 걸린 주인공이 변화하는 모습도 마음에 들었지만 뭔가 클라이맥스로 가면서
뭔가 부족한 생각이 들면서 아쉽게 느껴진 작품입니다.

 

 

 



4)모노노케히메 [넷플릭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옛 고대에는 우리가 아는 짐승의 모습들이 태초의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는 배경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퇴화가 되기 시작했으며 결정적인 인간들의 문명 발전으로 더욱더 빨리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인간과 짐승의 전쟁으로 인해 한 멧돼지 신은 치명적인 상처를 입고 긍지를 잃은 채 타타리가미(저주)를 걸리게 됩니다.
도망쳐온 멧돼지는 주인공의 마을을 습격하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주인공 아시타카는 활로 쏴 죽입니다.
그로 인해 받은 저주를 옮겨 죽을 운명에 처한 아시타카는 원인을 밝히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되는 내용입니다.

무척이나 오래전에 나온 작품에도 불구하고 지금 보아도 명작의 평가로 받고 있습니다.
지브리의 특유의 그림과 스토리가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모로 일족인 모로가 동굴에서 앓고 나온 아시타카에게 말하는 모습은 잊어지지가 않더라고요.
더 이상 이야기하면 스포가 안될까 봐 말은 하지 않지만, 아직까지 안 본 사람은 적겠지만 안 본 분들은 꼭 보길 추천드립니다.

 

 



5)데스노트


야가미 라이토는 천재의 두뇌를 갖고 있는 일본의 고등학생이며 지루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는 범죄자들이 날뛰어도 처벌이 약하다는 걸 알게 되며, 그러한 이유로 정의가 없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어느 날 무료하게 수업을 받고 있던 도중 창문 밖에서 떨어지는 노트 한 권을 보게 되어 주워 집에 가져갑니다.
책을 펼쳐보니 데스노트라는 제목으로 영어로 상세히 설명을 적어주었는데요. 그걸 본 라이토는 웃음을 지으며 넘어가려 하지만 장난삼아 티브이에 나오는 인질극 범인의 이름을 적게 됩니다. 이후 효과가 바로 나오며 이 책이 평범한 책이 아님을 알게 되며, 야가미는 신세계의 신이 되고자 악당들을 처벌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이 애니는 본 사람은 많겠지만 짤로도 유명하게 그지없는 작품입니다. 안 본 사람들은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전에도 다른 글에서 저는 다크히어로를 좋아한다고 했는데, 딱 제스타 일입니다.
솔직히 결말이 아쉽지만,,,,제가 원하는 결말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말 하는 것이니 작품에 대해 부족하다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꼭.. 꼭!! 보세요.

다음에도 더 재밌는 애니 시리즈 추천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